대만선교소식(2023년6월)

2023.06.16 타이완
0 434
7923255d70b1f34191f42363e4273950_1687238200_5562.jpg

7923255d70b1f34191f42363e4273950_1687238201_1646.jpg
 

대만선교편지 台灣高雄


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교회와 목사님께 인사드립니다.

주님 안에서 평안하신지요?


소식을 좀 더 빨리 전해드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몇 달 동안 개척을 준비하면서 우상이 가득한 이 땅에 하나님께서 친히 교회를 세우시고 얼마나 기뻐하실까란 생각이 들었고 저희도 하나님이 하실 일들을 기대하며 마음에 기쁨이 있었습니다.

반면 사단은 얼마 싫어할까요? 더욱 더 말씀과 기도로 깨어있어야 한다는 것을 주님께서는 때로는 말씀으로 때로는 사건으로 깨우쳐 주셨습니다.

교회의 시작

하나님께서는 대만 가오슝 중심에 필라델피아 성서침례교회를 세우셨습니다.

작년에 개척을 결심하고 한국에 다녀올 때만 해도 조금은 막막했었는데 지금 이렇게 교회가 시작된 것이 꿈만 같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결단하고 순종하면 모든 것들을 이끌어가시고 공급하시고 도우시는 하나님이셨습니다.

내가 산들을 향하여 눈을 들리니 나의 도움이 거기서 오는도다. 나의 도움이 하늘과 땅을 만드신 {주}로부터 오는도다. <시편 121:1-2>

지난 편지에서 필요를 위해 기도부탁 드렸었는데 하나님께서는 교회들과 사람들을 사용하시어 공급해 주셨습니다.

기도해주시고 후원해 주신 교회들에 감사드리며 특별헌금을 보내주신 반석, 호남친교회, 행당동, 산상, 하나, 순천, 등대 교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보내주신 헌금으로 가구, 가전, 성경, 기념품 등을 구매하였습니다. 또한 협력교회인 싼딩교회에서 의자와 찬송가를 헌물해 주셨습니다.

대만이 복음화가 5%정도 밖에 되지 않아서인지 기독교 용품이 많이 부족함을 개척준비를 하면서 느꼈습니다. 특별히 침례교성경과 찬송가를 구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저희는 기도했고 수소문 끝에 거의 2달만에 구할 수 있었습니다. 서두르지 않고 하나 하나 기도하면서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는대로 준비하였습니다.

개척을 함에 있어서 물건들을 채워넣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 힘으로가 아닌 하나님을 의지하며 그분의 인도하심을 따르는 것이었습니다.

우리 하나님께 정말 감사드리고 기도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직 에어컨, 피아노, 네온십자가 등의 필요가 있습니다. 기도부탁드립니다.


첫모임

필라델피아교회는 6월4일 저녁 첫모임을 하였습니다.

이 첫모임을 위해 5월동안 4000장의 전도지를 돌렸습니다.

협력교회 성도님들이 2번의 걸쳐 전도모임에 참석하시어 함께 전도지를 돌려주셨습니다. 저희 두사람이었다면 4000장을 다 돌리지 못했을 것입니다.

동역자로 함께 섬겨주신 싼딩교회 성도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필요에 따라 동역자도 보내주셨습니다.

현재 교회전도지와 한국어동아리 전단지 1만장을 인쇄해서 돌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전도지를 보고 한 분이 첫모임에 참석하셨습니다. (첫번째 사진 오른쪽 끝에 계신분)

주일 저녁마다 성경을 읽는 모임을 만들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모임을 통해 안 믿는 자들이 하나님을 알아가고 예수님을 만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말씀그라피

이번주 토요일(17일) 오후에 저희 교회 앞에서 말씀그라피 전도모임을 합니다. 전도지를 들고 나가면 거절하는 사람들이 많고 말을 걸기도 어렵습니다.

성경구절을 써서 액자에 담아 전달할 때 기다리는 시간동안 교회를 소개하고 복음을 전하기도 하고 말씀을 설명해 주기도 하는 그런 시간이 주어집니다.

대만 혼들을 접촉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기도해 주세요.


한국어동아리

7월 학생들이 방학하는 시점에 한국어동아리를 시작하려고 모임도 만들었습니다.

대만인들을 접촉할 기회를 만들기 위해 이런 모임들을 조직하였지만 무엇보다도 하나님을 알아가는 것이 목적임을 그들에게 분명히 알려주려고 합니다.

한국어성경과 찬송을 사용해서 한국어를 가르쳐 줄 계획입니다.

하나님께서 한국어동아리를 사용하시길 원합니다.


선교비자와 영구거류증

대만의 선교비자정책에 대해 아직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다시 한번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선교사가 선교비자를 받기 위해서는 대만교회의 관리하에 있어야만 합니다.

1 년에 한번씩 대만교회의 법인등록증과 초청장을 받아서 연장해야 하고 5년동안 대만교회에서 별문제 없이 협력을 잘 하면 영구거류증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생깁니다.

이 때에도 협력교회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가 개척을 했더라도 싼딩교회와 협력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점을 잘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만선교를 위해 항상 기도해 주시고 후원해 주시는 교회와 목사님께 감사드리며 하나님께서 필라델피아 교회를 사용하시어 이 땅에 계속해서 복음이 전파되고 예수님을 믿는 구원받은 자들이

더해지도록 변함없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만 혼들을 긍휼히 여기시어 당신의 종들을 보내시고 복음을 전하게 하시고 친히 교회를 세우시는 우리 하나님 아버지께 모든 영광을 돌려드립니다.


대만 가오슝에서

박정선(유민아/하민/온유) 드림